본문 바로가기
영어/Oxford Reading Tree

[Stage 1+ / First Sentences / 1] Hide and seek

by koosg 2024. 1. 15.

숨바꼭질

P1: 너 우리가 보여?

P2: 너 내가 보여?

P3: 응, 너 보여.

P4: 너희 내가 보여?

P5: 응, 우리 너 보여.

P6: 너희 내가 보여?

P7: 응, 우리 너 보여.

P8: 우리 모두 아빠가 보여

Cover Note

What‟s this story about? 무슨 이야기일까요?

The children are playing hide and seek in the garden. Who is the last to be found? 아이들이 정원에서 숨바꼭질을 합니다. 누가 맨 마지막에 들키나요?

Talk together. 함께 이야기해보세요

Read the title on the cover and talk about the game of hide and seek. 표지의 제목을 읽고 숨바꼭질 놀이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Ask, “Who is hiding? Who is seeking?” “누가 숨어 있고 누가 찾고 있니?” 하고 물어보세요.

Read the story. 이야기를 읽어봅시다

 

W = Word recognition (단어인지)

C= Language comprehension (언어이해)

 

W: Begin to read the story together. 같이 이야기를 읽으세요.

C: Page 1, talk about what Wilf is doing (counting down). 1쪽, 윌프가 뭘 하고 있는지 이야기 해보세요. (세면서)

W: Point out the tricky word „you‟ and help the child to read it. Can the child see who is hiding? you라는 까다로운 단어를 짚고서 아이가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이가 누가 숨어있는지 찾을 수 있나요?

C: Pages 2 and 3, ask, “Who did Wilf find first?” Help the child to read the question and the answer. 2,3 쪽, “윌프가 누구를 먼저 찾았니?” 아이가 질문과 답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C: Page 6 and 7, notice what is happening to Dad, then ask, “How do you think the story will end?” 6쪽과 7쪽, 아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주목하세요, “이 이야기가 어떻게 끝날 것이라고 생각 하니?” 하고 물어보세요.

W: Page 8, point to the tricky word 'all'. 8쪽, 까다로운 단어 „all‟을 가리키세요.

W: Ask the child to tell you some words that rhyme with „all‟. all과 운율이 맞는 단어를 아이에게 말해보라고 하세요.

C: Ask the child to read the whole story independently. 아이가 스스로 이야기 전체를 읽게 하세요.

 

Play a game. 게임을 해봅시다.

Little words. 짧은 단어.

To help recognize short words. 짧은 단어를 알아볼 수 있게 도와주기.

Choose a word from the story such as „me‟. 이야기에서 단어를 하나 고르세요. 예를 들면 me.

Ask children to find all the incidences of the word in the story. 이야기에서 그 단어가 나오는 빈도를 아이들에게 찾아 보라고 하세요.

Let the child choose a short word for you to find. 이번엔 아이가 단어를 정하고 엄마가 찾아보세요.

Have two or three turns each. 2번이나 3번씩 돌아가면서 하세요

Other Ideas 다른 활동 방법 제안

You can use these ideas straight away or on another day. 이 방법을 바로 해 보거나 다른 날 해보셔도 좋습니다.

Look at the words listed on the back cover of the story. Check that the child can read them all by sight. 책 뒤 표지에 있는 단어 목록을 보세요. 아이가 혼자 잘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Use letter cards to make up words from the story. 글자 카드를 이용해서 이야기에서 나오는 단어를 만들어 보세요.

Teaching Guide

책을 읽기 전

- 책의 표지에 있는 제목을 읽고 그림을 보며, 아이에게 질문하세요.

“Who do you think is hiding and who is seeking? How do you know?”

누가 술래고 누가 숨고 있는 것 같니? 어떻게 알아?

- page 1을 보면서 몇 명이 숨었고 누가 숨었는지 물어보세요

- page 7에서 아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물어보세요

- 마지막 page에서 아빠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더라면 아빠를 찾을 수 있었는지 물어보세요.

책을 읽으며

- 아이가 큰소리로 책을 읽게 해 주세요. 읽은 후에 한번 더 훑어 보며 반복되는 단어들을 찾아보게 하세요. 정확하게 읽고 새로운 단어를 잘 발음한 것에 대해 칭찬해주시고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잘 읽을 수 있도록 독려해 주세요.

- 책을 읽으며 끊임없이 아이에게 질문을 하세요 e.g. 책에 질문이 있니? 어떤 게 질문일까? 왜 질문이야? 질문처럼 읽어줄래? 마지막 page를 보자, 이거 질문일까? ※ 관찰: 아이게 책을 읽으면서 구두법(punctuation)에 따라서 목소리가 내려가는지 혹은 올라가는지 또는 콤마 후 쉬는지 확인하세요.

- 책을 읽어가며 character의 이름을 적어보세요. ※ 관찰: 아이가 이름을 적을 때 capital letter로 쓰는지 확인하세요

- What, when, where, who, what, why, are, can, 등 question words로 아이가 질문을 맊들어보게 하세요. ※ 관찰: 아이가 질문이 무엇인지 확실히 아는지 확인하세요.

말하기와 듣기

- 한 아이가 character를 골라서 다른 아이들이 질문을 하며 그 아이가 어느 character인지 맞춰보도록 하세요. 질문에 아이는 “예 / 아니요”로 대답할 수 있습니다.

쓰기

- 말 풍선 속에 “Can you see me?”를 쓰고, 다른 말 풍선 속에는, “Yes, we can see you.”를 쓰게 하세요.

- 그리고는 아이들에게 4~5페이지를 보며 누구 위에 이 말 풍선이 있어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6~7쪽도 같은 방법을 사용하세요)